인사말

학술대회 안내 > 인사말

대한갑상선학회 회원 여러분,
대한갑상선학회 2020년 추계학술대회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우리 학회는 예상하기 힘든 전세계적인 창궐 상황을 맞아 금년 춘계학술대회를 취소한 바 있습니다. 하지만 나라 안팎의 상황이 조금 진정기미를 보인 이후, 더 큰 진전이 보이지 않아 문제 해결까지는 아직도 많은 시간이 필요하리라 판단됩니다.


이에 우리 대한갑상선학회에서는 예정되어 있던 추계학술대회를 정상적으로 개최하고자 합니다. 2020년 8월 21, 22일 양일간 대구 호텔인터불고 엑스코에서 열릴 예정이며, 참석하시는 회원들께 안전하고도 학술적인 도움이 되는 학술대회가 되도록 많은 준비를 마쳤습니다.

이번 추계학술대회는 최대한 안전 수칙을 준수하고 혹시 모를 위험을 미연에 차단하는 노력과 안전장치를 설비하였습니다. 또한, 현실적인 한계를 극복하고자 온, 오프라인 방식을 동시에 활용하여 진행할 예정입니다. 금년 초 개설한 대한갑상선학회 사무실이 학회장과 직통 연결된 중앙본부로서 역할을 할 것입니다. 우리 학회는 얼마전, 추계학술대회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대한갑상선학회 온라인 미니 심포지엄을 성황리에 완료했고, 실제적인 오류와 요구사항을 점검하여 준비에 만전을 기하였습니다. 여러 사정 등으로 참석이 어려운 분들은 온라인 방식으로 참여가 가능하고, 학회장 참석이 어려운 연자들 역시 학회 사무실에 준비된 장소에서 강의와 토론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다채롭고도 알찬 내용으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미국 UCSF의 Quan-Yang Duh 교수와 일본 Izumi City General Hospital의 Kennichi Kakudo 교수의 특강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또한, 범산학술상 강연으로 정종길 전회장님의 강연과 이강대 회장님의 회장 강연도 마련되었습니다.

비록 힘든 시기이지만, 이번 대한갑상선학회 추계학술대회가 많은 회원님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활발한 학문적 교류의 장이 되길 희망합니다. 우리 학회는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기 위한 노력과 새로운 길을 여는 시도를 통해 더 발전하고 미래의 방향을 제시하는 선도적 단체가 되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여러 회원님들의 건승을 기원하며 추계학술대회에서 뵙기를 희망합니다.

감사합니다.

대한갑상선학회 회   장 이 강 대
이사장 장 항 석


안녕하십니까?
2020년 대한갑상선학회 추계학술대회 대회장 직을 맡게 된 경북의대 안병철입니다.


햇살이 반짝이는 8월 한여름에 뜨거움의 도시 대구에서 개최될 대한갑상선학회 추계학술대회에 조심스러운 마음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이라는 초유의 어려운 상황에서, 안전하면서도 수준 높은 학술대회와 연수강좌를 개최하기 위해 헌신하신 이강대 회장님, 장항석 이사장님, 박영주 학술이사님과 정윤재 수련이사님을 비롯한 많은 관련 회원 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대한갑상선학회에는 기초와 임상을 포함한 다양한 영역의 갑상선 전문가들이 학술대회 등을 통한 유기적인 상호협력활동을 지속하고 있으며, 그 결과 지난 10여년간 갑상선 관련 기초연구와 임상진료에 수 많은 이정표들을 세워 왔습니다. 이번 학술대회에는 갑상선암의 병리적 위험도평가, 갑상선암의 면역학적 현상, 갑상선암의 개별맞춤수술 등 다채롭고 흥미로운 주제들에 대한 국내·외전문가들의 강의와 회원들의 참신한 최신 연구자료 발표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 사태로 춘계학술대회가 개최되지 못한 상황에서, 여러 회원 분들의 땀과 노력으로 개최되는 추계학술대회가 학문적 이해를 높이고 진료 수준을 향상시키는데 기여해 온 이전 학술대회의 좋은 전통을 이어 나아갈 수 있도록 회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대한갑상선학회는 학회의 주인이신 회원 여러분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하는 안전한 학술대회 운영에 만전을 기하였습니다. 연구와 진료에 바쁘시더라도 부디 이번 학술대회에 함께하시어, 지식의 재충전과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는 기회가 되시고, 오랜만에 반가운 얼굴들도 마주하는 기쁨의 시간이 되시길 바랍니다.

여러분 모두의 안녕과 행복을 기원 드리며, 여름의 절정에 태양의 도시 대구에서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 뵙게 되기를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2020년 대한갑상선학회 추계학술대회 대회장  안 병 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