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학술대회 안내 > 인사말

존경하는 대한갑상선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이번 학회는 3년여간의 코로나바이러스 비상상황이 2023년 6월 1일 공식으로 종료된 후 준비가 진행된 첫 학회로서 많은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나라 가운데 위치한 대전에서 개최되는 이번 학회에 전국에서 많은 회원 여러분과 갑상선학에 관심이 있는 많은 분들이 참석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합니다.

이번 학회의 다채로운 프로그램 구성을 위해 노력해주신 이용상 학술이사님과 학술위원회에 감사를 드립니다. 갑상선 초음파 핸즈온 코스와 연수강좌를 준비하여 주신 김보현 수련이사님과 수련위원회의 노고에도 감사드립니다. 김지훈 연구이사님과 연구위원회에서는 ‘의학연구에서의 Generative AI의 적용’이라는 흥미로운 주제로 준비를 해주셨습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갑상선 기능이상과 갑상선 종양에 대한 균형있는 발표가 있을 예정이며, Translational Research에 대한 연구 동향 발표가 기대됩니다. 또한, Invited speaker로 최근 많은 관심이 집중되는 Gene editing and medicine에 관하여 연세의대 약리학교실 김형범 교수님의 강의가 기대됩니다. 간호사 선생님들의 참석을 위한 간호사 세션을 다시 열게 된 것도 기대되는 점 입니다. 진료지침제정위원회 세션에서는 우리 학회의 2024년 갑상선암 진료권고안이 제시될 것이며, 갑상선기능항진증 방사성동위원소 요오드 치료에 대한 권고안도 공유될 것 입니다.

이번 학회에서는 코로나 비상상황에서 온라인과 제한된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던 상황과 달리 학회 첫날 저녁인 3월 8일 금요일 학회 프로그램 종료 후 대전 롯데시티호텔에서 갈라 디너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모든 참석자 분들을 초청드리오니 학회 등록시 꼭 참석을 체크해 주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이번 학회가 대전에서 열릴 수 있도록 적극 후원해주신 송민호 대회장님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곧 대전에서 뵙기를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대한갑상선학회 회    장 나 동 규
이사장 김 선 욱


존경하는 갑상선학회 회원 및 참석자 여러분,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24년 대한갑상선학회 춘계학술대회 및 연수강좌에 참석하시는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과학, 바이오 벤처 그리고 헬스케어 혁신의 최전선에 있는 도시, 대전은 갑상선학 분야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온 대한갑상선학회 학술대회를 2009년 이후로 5회째 개최해온 자랑스러운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대전에서 개최되는 대한갑상선학회 학술대회에서 발표된 갑상선학 연구결과와 임상지침은 진료의 현장에서 많은 변화를 이끌어 왔으며 갑상선 질환을 가진 환자와 가족들에게 희망을 제공하였습니다. 2008년 대한갑상선학회의 창립 후에 회원들이 이루어낸 상호 협력 증진, 체계적인 진료 지침 공유, 학문적 성과가 이번 학술대회를 통해 더욱 확대되기를 바라며, 국제적으로도 우리의 갑상선학 역량을 감당하는데 기여하기를 바랍니다.

올해의 학술대회 프로그램은 학술위원회, 연구위원회 그리고 수련위원회를 비롯한 학회 조직이 함께한 헌신적인 노력의 산물입니다. 학술위원회의 노력으로 학문적 발전과 실용적인 임상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일정을 만들어냈습니다. 갑상선학의 새로운 트랜드를 반영하고자 흥미로운 강의의 엄격한 선정에서부터 협력적인 세션에 이르기까지 종합적인 의제를 고려하신 조직 위원들께 감사를 드리며, 진행과 발표를 위해 수고해주시는 좌장님들과 연사들께도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이번 학술대회 기간 동안 얻은 통찰력과 회원간의 소통이 갑상선질환 관리와 갑상선학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확신합니다. 적극적인 토론과 공유, 그리고 회원간의 유대가 더욱 심화되는 학술행사를 기대하며 다시한번 회원 여러분의 성원에 감사합니다.

대한갑상선학회 춘계학술대회 대회장  송 민 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