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성모병원 갑상선센터 소개

서울 영등포구 대림동에 위치한 대림성모병원은 1969년 개원하여 50년 동안 '환자가 더욱 행복한 병원'이라는 이념 아래 국민 보건 향상을 위해 힘써왔습니다. 대림성모병원은 질환 중심의 여러 특성화 센터 및 클리닉 들을 개소하여 운용하고 있으며, 이 중 갑상선센터는 2005년 개소 이후 수많은 환자들의 호평에 힘 입어 대표적인 갑상선전문센터로서의 명성을 획득할 수 있었습니다. 대림성모병원 갑상선센터는 갑상선외과, 내분비내과, 영상의학과, 핵의학과, 병리과 전문의들의 협업에 의해 운영되며, 환자 방문 횟수를 최소화하기 위해 원스톱 시스템으로 내원 당일 대부분의 검사들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대림성모병원 갑상선센터는 현재까지 약 7,000건의 갑상선암 수술 경험을 갖고 있고, 매우 낮은 재발률을 통해 환자들의 신뢰를 얻고 있으며 목에 상처를 남기지 않는 내시경 갑상선절제술에 대한 많은 경험도 지속적으로 축적하여 왔습니다. 갑상선암 수술 후 방사성동위원소 치료를 위해 2012년부터 4개의 치료병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2002년부터 현재까지 약 5,000건의 갑상선고주파열치료 시술 경험을 가지고 있고, 갑상선고주파열치료 뿐 아니라 갑상선/갑상설낭종/부갑상선 등에 대한 에탄올절제 경험 등을 국내외 학술대회 및 학술지에 꾸준히 발표하여 왔습니다. 세침흡인생검과 현재까지 15,000건 이상 시행된 중심바늘생검의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갑상선결절의 위험도를 최대한 정확히 판단하여 환자 진료에 적용해 왔음을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대림성모병원 갑상선센터는 앞으로도 늘 환자의 건강과 행복을 생각하면서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대학병원보다 종합병원 규모에서 더 잘 할 수 있는 갑상선 진료영역을 만들어 나갈 것입니다.

대림성모병원 영상의학과 성진용